병원소식
FACE DESIGN MAXILLOFACIAL PLASTIC SURGERY

광대축소술의 핵심은? '환자별 강화 요인 파악하는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페이스디자인 작성일19-01-11 00:52 조회206회 댓글0건

본문

광대축소술의 핵심은? '환자별 강화 요인 파악하는 것'

                                 
[페이스디자인 구강악안면외과 성형외과 이상윤 대표원장]

 

 [페이스디자인 구강악안면외과 성형외과 이상윤 대표원장]

 

 

 

 

 

 

 

 

 

 

 

 

 

 

 

 

 

 

 

 

 

 

 

 

 

 

 

 

 

   

최근 얼굴 윤곽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광대축소술을 실시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늘어나는 관심과 수요만큼, 수술에 대한 여러 편견이 대두되며 사람들의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실제로 많은 환자들은 광대축소술 시 광대를 축소할 수 있는 한계로 인해 수술효과를 재대로 보지 못할까 걱정을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광대뼈와 주변 골의 형태, 크기에 따라 광대축소 효과를 볼 수 있는 양은 정해져 있지만, 뼈의 크기나 형태 외에도 광대뼈를 더욱 두드러져 보이게 하는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분석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행하면 정해진 한계를 뛰어 넘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광대를 많이 자르면 더욱 축소될 것이라 여기는 이들이 많은데, 광대뼈를 많이 절골해 안쪽으로 깊이 넣는다고 해도 어느 정도 이상 들어가게 되면 주변의 다른 뼈들과 조직들에 의해 더 이상 가시적으로 드러나는 효과는 없다. 오히려 뼈를 과도하게 깎게 되면 전체적인 얼굴 구조의 안정성만 약화되는 결과를 불러온다. 따라서 각자의 얼굴에 맞는 최대의 효과를 내면서 동시에 얼굴 균형의 안정성을 지킬 수 있는 최소 절제 양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광대뼈가 두드러져 보이는 것은 단순히 광대 뼈가 과도하게 튀어나온 것 외에도 주위의 근육이나 지방, 두꺼운 살과 피부, 관자의 꺼짐이나 볼 꺼짐, 중안면의 입체감 부족 등 다양한 요인들이 존재한다. 때문에 효과적인 광대축소술을 위해서는 골절제술을 이용해 두드러진 뼈만 축소시키는 것이 아니라 지방제거, 근육 축소, 지방이식 등 다양한 수술을 통해 매끄러운 얼굴 윤곽을 완성해야 한다.


이에 대해 페이스디자인 구강악안면외과 성형외과 이상윤 대표원장은 "광대축소술은 광대뼈가 튀어나와 강한 인상을 주고 전체적인 얼굴선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광대뼈 자체가 서로 비대칭이고 과도하게 발달해 얼굴이 넓적하게 보이는 경우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라며, "다만, 광대뼈를 무조건 줄이는 방향으로 수술을 진행하면 수술 후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가 깨져 어색한 인상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원장은 "광대축소술에는 3D 복합 광대축소술과 앞광대축소술, 45도광대축소술, 퀵광대축소술이 있는데, 각 수술은 환자 개개인의 얼굴을 정확히 분석해 1mm단위의 맞춤 수술을 전개해야만 과도한 뼈 삭제 없이 최대의 효과를 안정성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출처 : 중앙일보 코리아데일리(http://www.koreadaily.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